Work/UIUX∙프로덕트 디자인
20241014 - 오늘 배운 것 (TIL)
박하(Mint)
2024. 10. 14. 18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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◼︎ 오늘 한 일
◼︎ 오늘 겪었던 문제점
- 집 인터넷이 며칠전부터 말썽이라 이 문제를 제때 고치지 못해 지각했다..ㅠㅠ아직도 완전히 해결된 것인지 모르겠는데 잘 갖춰진 공부(or업무)환경의 중요성, 인프라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중
- 잠을 잘 못자서 컨디션이 그리 좋지는 않았다. 그런 것 치고는 막상 크게 힘들어한다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컨디션 관리는 중요한 거니까 앞으로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.
- 내일배움카드가 오지 않아서 아직도 강의수강이 감감무소식이다... 얼른듣고싶다
◼︎ 오늘 배운 점
- '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 아티클'을 읽고, 팝업같이 놓치지 쉬운 사소한 요소들이 UX요소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. 사실 비주얼에 올인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진행할때는 정말로 고려하지 않는 부분인데, 실무에서는 중요한 요소다보니 리마인드 하고 있는 것이 좋은 것 같다.
- '목록에서 상세 정보를 얼마나 보여주는게 좋을까?'아티클을 읽고, 복잡하다고 다 나쁘지 않고, 단순하다고 다 좋지 않다는 사실에 대해 배웠다.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이 부분이 정말 헷갈리는 부분이었다. 꼭 이렇게 많은 정보를 넣어야만 하는걸까? 더 덜어내서 깔-끔하게 군더더기 없게 하는게 좋은 사용성인게 아닐까? 하는 고민이 늘 있었는데 이 아티클을 읽으면서 이 부분에 대한 고민이 해소되었다.
- 배운건 남는다! 지난 시간에 읽었던 아티클 내용들이 머릿속에서 하나의 연결고리를 이루는게 느껴진다. 나도 모르게 인지 비용혹은 인지부하라는 말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다양한 UIUX관련 용어들에 익숙해지는 걸 보면서 이게 배움의 힘이구나 느낀다. ^0^
✒️아티클 스터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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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티클 스터디 - 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
스터디 진행일 : 24-10-14아래 아티클을 읽고 간단하게 요약해보았으며, 팀원들과 인사이트를 주고받았다. https://prettygoodsun.tistory.com/42 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 - 좋은 사례 VS 나쁜 사례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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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티클 스터디 - 목록에서 상세 정보를 얼마나 보여주는 게 좋을까?
스터디 진행일 : 24-10-14아래 아티클을 읽고 간단하게 요약해보았으며, 팀원들과 인사이트를 주고받았다. https://brunch.co.kr/@yonniek/15 목록에서 상세 정보를 얼마나 보여주는 게 좋을까?커머스 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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👉 오늘 총평
지난주에 강의를 수강해야 할 수 있는 과제를 제외하고 다 끝냈더니, 이번주는 다소 할 일이 널널한 것 같다. 얼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. 시간이 좀 널널하니까 팀원들이랑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. 아티클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, 사담도 많이 오가면서 잠깐의 인연이지만 점점 친해지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>< 새로운 인연은 언제나 환영이다!